본문 바로가기
취업성장기/대기업 자소서

여천NCC 정비 자소서

by 감귤소년 2021. 9.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감귤소년입니다.
오늘 함께 살펴 볼 자소서는 여천NCC의 정비직무(기계) 자소서입니다.
여천NCC는 가히 최고의 화공 플랜트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수에 플랜트를 둔 회사로서 석유 화학제품의 원료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석유화학 정제를 위해 다양한 설비들이 사용되는데요, 여기서 기계공학과 학생들은 설비 관리를 수행하는 정비 직무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여천 NCC의 가장 큰 특징이라 함은 당연히 높은 연봉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석유 화학 기업 답게 높은 연봉을 바탕으로 엔지니어라면 누구나 꿈꿔볼 수 있는 회사입니다. 그만큼 경쟁 또한 치열할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저와 함께 여천 NCC의 자기소개서 항목 살펴보겠습니다.

1. 본인의 성장환경, 성격의 장/단점 등 자신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입사 지원을 하게 된 동기에 대해 작성하시기 바랍니다.(500자)

: 1번 문항은 회사 지원동기 및 본인에 대해 묻는 질문입니다. 글자수가 상대적으로 적고 직무, 인성적인 내용을 한꺼번에 첨부해야 하기 때문에 다소 까다로운 질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성격의 장단점 및 자기소개 부분에 조금 더 힘을 줄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4번과 5번 문항이 주로 직무적인 질문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1번 문항에서 본인이 어떻게 성장해 왔고 그에 따른 본인의 강점은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하시고 적으신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단체 활동 중 발생한 갈등 상황을 해결하기 위한 본인의 노력이 갈등 해결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 작성하시기 바랍니다.(500자)

: 2번 문항은 단체 생활에서 발생한 갈등을 해결한 경험에 대해 묻는 질문입니다. 전형적인 인성 질문이라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살면서 다양한 갈등 상황들을 겪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갈등 상황 속에서 최선의 결과를 내기 위해 우리가 했던 행동들에 대해 생각하게 됩니다. 이러한 점들을 바탕으로 본인의 갈등 해결 방식은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해보시고 적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거대한 갈등 상황이 아니어도 됩니다. 일상에서 겪을 수 있는 평범한 갈등 상황 속에서도 본인만의 대처 방안이나 본인이 가지고 있는 생각을 녹여서 적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기존의 방식과 다르게 접근하여 의미있는 결과를 도출한 경험에 대해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500자)

: 3번 문항은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결과를 낸 경험에 대해 묻는 질문입니다. 자칫 직무 관련 질문이라 생각할 수 있으나, 저는 이 질문을 인성질문으로 이해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색다른 접근에 대해 묻는 질문에서 프로젝트 경험이나 설계 경험을 제시할 경우 말이 길어지게 되고, 중구난방으로 작성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본인이 경험해왔던 도전의 경험, 동아리나 대외활동이나 일상에서 겪었었던 색다른 도전의 경험을 작성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르게 접근한다는 것에 두려움을 느낄 필요는 없습니다. 본인이 다르게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정의를 내리고 이에 대해 적어주신다면 한층 더 수월한 답변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4.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와 관련하여 본인만의 전문지식 및 능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했던 경험과 그 결과에 대해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500자)

: 4번 문항은 본인의 노력에 대해 묻는 문항입니다. 직무 질문이라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이 정비 직무 수행을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해왔는지 적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직무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도 좋고, 연구 경험도 좋습니다. 여천 NCC의 정비 직무를 위해 본인이 해왔던 직무적인 노력에 대해 적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5. 당사가 지원자를 채용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그리고 입사 후 본인의 경험/지식/능력을 어떻게 발휘할 것인지에 대해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500자)

: 5번 문항은 여천 NCC가 본인을 채용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묻는 질문입니다. 이와 더불어 입사 후, 본인의 경험/지식/능력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에 대해 묻고 있습니다. 채용의 이유에 대해 묻는 부분에서는 인성질문으로 볼 수 있으나, 저는 마지막 경험의 활용 방법에 대해 묻는 부분 때문에 이 질문이 직무 질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가진 최고의 역량을 적어주시고, 이 역량이 여천 NCC에서 어떻게 활용될 지, 더 나아가 어떠한 엔지니어로 성장하고 싶은 지에 대해 서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여천NCC의 정비직무 자소서에 대해 함께 살펴 보았습니다.
여천NCC는 가히 국내 최고의 화공 플랜트를 가진 석유화학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수에 플랜트를 두고 있고, 높은 연봉을 바탕으로 유능한 엔지니어들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엔지니어들이 지원할 것이고 경쟁 또한 치열할 것입니다.
제가 드리는 조언들 참고하셔서 좋은 자소서 작성하시고, 좋은 결과 얻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모든 취준생분들을 응원합니다.

자세한 자소서 예시는 다음 링크 참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www.happycampus.com/intro-doc/26373372

 

여천NCC 정비직무(기계) 자소서 자기소개서

여천NCC 정비직무(기계) 자소서, "여천NCC 정비직무(기계) 자소서"에 대한 내용입니다.

www.happycampus.com

Copyright 2021. 감귤소년의 취업성장기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