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성장기/대기업 자소서

LS전선 생산기술 자소서

by 감귤소년 2021. 10. 6.
반응형

안녕하세요 감귤소년입니다.
오늘 함께 살펴 볼 자소서는 LS전선의 생산기술 직무 자소서입니다.
LS전선은 각종 케이블과 관련된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케이블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쓰이는데요, 그만큼 수요가 많고 꾸준하고 안정적인 수익이 바탕이 되는 회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LS전선은 다양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장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회사로서, 다양한 엔지니어들이 성장할 수 있는 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는 회사입니다. 다양한 장점을 가진 LS 그룹에서 LS전선은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만큼 경쟁 또한 치열할 것입니다.
특히, LS전선의 경우 자소서 문항에서 참신한 부분들이 많은데요, 이러한 부분에서 변별력을 가지고 자소서를 작성해 주신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저와 함께 LS전선 생산기술 자소서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본인을 3가지의 해시태그로 표현해본다면? (ex #oo자격증보유자 #oo네이티브스피커 #oo채널유튜버 #얼굴천재 등) (최소 10자, 최대 100자 입력가능)

: 1번 문항은 본인이 생각하는 본인에 대한 해시 태그를 통해 작성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본인에 대해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는 해시 태그를 작성해 주신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LS전선의 핵심가치 중 본인을 가장 잘 설명할 수 있는 한가지를 선택하여 그 이유를 경험 중심으로 작성해주세요.
(최소 10자, 최대 800자 입력가능)

: LS 전선의 핵심 가치는 LS 전선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lscns.co.kr/kr/intro/lsway.asp

 

LS 전선 way - LS전선

선으로 하나되는 세상을 위해 LS전선 Way가 새로운 도전을 시작합니다.

www.lscns.co.kr

①Customer First ②One LS C&S ③Rule & Responsibility ④Expertise

총 네가지의 핵심 가치가 있는데요, 본인이 생각할 때 본인과 가장 잘 맞는 핵심 가치를 골라 작성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2번 문항이 인성 질문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인성 질문인 만큼 본인의 인성을 나타낼 수 있는 핵심 가치를 선정하여 작성해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고객우선이나 소통, 원리원칙 준수 등과 같은 핵심 가치 중에서 작성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거대한 경험이 아니어도 본인이 살아오면서 겪어온 다양한 경험들을 바탕으로 작성해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한가지 강조 드리고 싶은 점은 절대 거짓말은 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거짓말은 반드시 면접에서 들통 나게 되어 있습니다.

3. 지원한 직무에 필요한 역량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①Knowledge(지식), ②Skill(기술/자격), ③Attitude(태도) 세가지 관점으로 구분한 후, 본인은 어떤 역량(경쟁력)을 가지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세요.
(최소 10자, 최대 800자 입력가능)

: 3번 문항은 조금 독특한 문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항 속에 자소서를 작성하는 방향에 대해 제시를 하였다고 생각합니다. ①Knowledge(지식), ②Skill(기술/자격), ③Attitude(태도) 세 가지 모두 작성을 해야 하는 지에 대해 많은 궁금증을 가지고 계실 것입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세가지를 모두 나누어서 작성해 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①Knowledge(지식), ②Skill(기술/자격), ③Attitude(태도) 각각의 문항들에 대해서 2~300자 내외로 본인이 생각하는 것들, 본인이 쌓아왔던 직무적인 노력들을 녹여서 작성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렵다고 생각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문항에서 이미 작성 방향을 제시해 주었기 때문에 이를 충실히 따르기만 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4. 단체 생활 중 발생한 문제 상황을 개선하거나 해결한 경험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세요.
(최소 10자, 최대 800자 입력가능)

: 4번 문항은 전형적인 인성 질문입니다. 단체 생활에서의 갈등 경험 및 이를 해소한 경험은 뗄레야 뗄 수 없는 경험일 것입니다. 본인이 겪어온 갈등 상황 중 가장 잘 해결했다거나 기억에 남는 상황들을 바탕으로 적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팀 프로젝트나 공모전에 대한 내용도 좋지만, 위 질문은 인성 질문이기 때문에 프로젝트를 전공적으로 어떻게 진행했냐 작성하는 것 보다는 그 안에서 갈등 상황은 어떻게 발생하였고, 어떠한 방식으로, 본인이 인성적으로 가진 어떠한 장점을 바탕으로 해결했는지에 대해 작성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LS전선의 자소서 쓰는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자소서 문항이 다소 독특한데요, 하지만 독특한 문항인 만큼 방향을 제시해 준 문항도 있었고, 어려운 문항도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모든 자소서 문항들은 두 가지와 관련된 질문으로 나뉘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들에 대해 질문의 요점을 파악하고 작성해 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LS전선은 케이블을 만드는 대기업인 만큼 안정성과 엔지니어로서의 높은 성장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그만큼 다양한 취준생들이 지원할 것이고, 경쟁 또한 치열할 것입니다.
제가 드리는 조언들을 바탕으로 좋은 자소서 작성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모든 취준생 분들을 응원합니다.

자세한 자소서 예시는 다음 링크 참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www.happycampus.com/intro-doc/26388454/?_mobile=ok

 

LS전선 생산기술 자소서 자기소개서

LS전선 생산기술 자소서, "LS전선 생산기술 자소서"에 대한 내용입니다.

www.happycampus.com

Copyright 2021. 감귤소년의 취업성장기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