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성장기/대기업 자소서

GS칼텍스 공무 자소서

by 감귤소년 2021. 10.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감귤소년입니다.
오늘 함께 살펴 볼 자소서는 GS칼텍스의 공무 직무 자소서입니다.
GS칼텍스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대표적인 정유회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계공학과 학생이라면 다들 '기름집'에 대해 들어 보셨을텐데요, 오늘 살펴 볼 기업의 자소서가 바로 대표적인 '기름집'의 자소서입니다.
정유 회사라고 한다면 가장 큰 특징이 1) 높은 연봉 2) 안정성 3) 지방근무 라는 점이 있는데요, 지방근무라는 단점이 있지만 이를 커버할 만큼 높은 연봉과 안정성이 바탕이 되어 많은 기계공학과 학생들이 꿈꾸고 가고 싶어하는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계공학과 학생들은 이러한 기름집에서 주로 '공무' 직무를 수행하는데요, 공무 직무는 대표적인 Staff 직무로서 현장에서의 생산에서 Support를 진행하는 직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생산에 직접 관여하지는 않지만, 생산의 Infra를 담당하고 있기에 그만큼 중요한 직무이고, 반드시 필요한 직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GS 칼텍스의 공무 직무 자소서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GS칼텍스에 지원한 이유와, GS칼텍스에서 이루고 싶은 자신의 Vision은 무엇입니까?(500자)

: 1번 문항은 대표적인 직무 질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회사 및 직무에 대한 지원 동기를 묻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회사 지원동기를 물어볼 때, 회사의 현재 상황 및 뉴스를 검색하고 문항을 작성합니다. 하지만 저는 엔지니어로서 이러한 점들을 작성하는 것도 좋지만, 본인이 엔지니어로서 가지고 있는 어떠한 철학이나 생각들을 적어주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공무 직무를 위해 지원하였기 때문에, GS 칼텍스라는 회사의 짧은 소개와 함께 본인이 왜 공무 직무를 원하고 이러한 점에서 어떠한 Vision을 가지고 있는 지에 대해 작성해 주시는 것이 더욱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엔지니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확한 근거와 이유를 바탕으로 왜 이 직무를 하고 싶고, 왜 이 회사를 선택했는지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이 점을 유의해서 작성해 주시면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2. 지원 분야/직무에 본인이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이유와, 해당 직무 관련 역량 육성을 위해 노력한 사례를 설명해주십시오. (500자)

: 2번 문항 역시 전형적인 직무 관련 질문입니다. 간단하게 본인이 위 직무를 위해 어떠한 준비를 해왔고, 어떠한 노력을 해왔는지에 대해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자칫 열거형이 될 수 있습니다. 열거형은 문장을 지루하게 만들고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집중력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열거형 보다는 이러이러한 이유로 이러한 준비를 해왔고 이러한 성과를 이루어왔다~ 그리고 이러한 점들 중, 어떠한 점들이 부족했기 때문이 이러한 점들에 대해서도 준비를 해왔다 등, 본인이 해온 것들에 대한 명확한 근거와 이유를 바탕으로 적어주신다면 조금 더 리듬감 있는 문장을 작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성장 과정에서 가장 크게 성취감을 느낀 사례를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십시오. (최근 5~6년 내 직접 경험한 사례를 중심으로, ① 당시 상황 ② 예상되었거나 또는 실제 겪은 어려움 ③ 문제해결을 위한 본인의 접근 방식 ④ 결과와 느낀 점을 상세히 기재 바랍니다.) (1500자)

: 3번 문항은 전형적인 인성 질문입니다. 물론 3번 문항에서 또한 본인이 어떠한 노력을 해왔는지에 대해 적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3번문항에서 본인의 인성을 잘 보여줄 수 있는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이미 1~2번 문항에서 저희는 직무에 대해 어필할 수 있는 최대한의 어필을 수행했기 때문입니다. 그 점에서 3번 문항은 본인이 살아오면서 겪었던 스토리를 바탕으로 어떠한 점들을 배웠는지에 대해 적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별한 경험이 아니어도 좋습니다. 사소한 경험이지만 그 안에서 본인이 어떠한 점을 느꼈고 어떻게 성장했는지에 대해 적어 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절대로 해서는 안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거짓말입니다. 거짓말은 면접에서 바로 들통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절대로 거짓말을 작성하지 말고, 본인이 생각하는 사소하지만 본인의 인생에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경험에 대해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GS칼텍스의 공무 직무 자소서에 대해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GS칼텍스는 대표적인 기름집으로서 엔지니어라면 누구나 꿈꿔오는 회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분야의 엔지니어들이 지원을 할 것이고, 그만큼 경쟁 또한 치열할 것입니다.
제가 드리는 조언들 바탕으로 좋은 자소서 작성하셔서 좋은 결과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모든 취준생 분들을 응원합니다.

자세한 자소서 예시는 다음 링크 참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www.happycampus.com/intro-doc/26394260/

 

GS칼텍스 공무 자소서 자기소개서

GS칼텍스 공무 자소서, "GS칼텍스 공무 자소서"에 대한 내용입니다.

www.happycampus.com

Copyright 2021. 감귤소년의 취업성장기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