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성장기/대기업 자소서

계룡건설 설비 자소서

by 감귤소년 2021. 10.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감귤소년입니다.
오늘 함께 살펴 볼 자소서는 계룡건설의 설비 직무 자소서입니다.
건설업 분야에서 기계공학도는 역시 필요합니다.
건설 분야에서는 다양한 건설 설비들이 운영되고 이러한 설비의 유지,보수를 할 수 있는 사람은 오직 기계공학과 학생이기 때문입니다.
계룡건설의 경우 국내에서는 독보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독보적인 시공 능력을 갖춘 건설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안정적일 것이고, 여타의 건설업과 대비하여 엔지니어적인 커리어를 충분히 갖추어 나갈 수 있는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건설업이라고 한다면 다들 어떠한 생각을 가지고 계신가요?
저는 건설업이 엔지니어의 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기술들이 집약되어 사람을 위한 인프라를 만든다는 것은 정말 낭만적인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뿐만 아니라 건설업 분야가 주는 높은 연봉 또한 건설업을 희망하는 다양한 엔지니어들이 욕심을 낼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설업 분야는 경쟁이 치열하고 건설업을 위해 준비하는 엔지니어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계룡건설의 설비 직무 자소서 문항을 함께 살펴 보겠습니다.

1. 건설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는 무엇이며, 이후 건설(계룡건설)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왔는지 구체적으로 작성바랍니다.(1500byte)

: 1번 문항은 건설업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된 계기 및 본인의 노력에 대해 적는 문항입니다. 전형적인 직무 관련 질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직무에 대해 본인이 준비해 온 것들에 대해 적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단순한 나열식은 피하기를 권고드립니다. 왜냐하면 나열식 문장의 경우 문장 자체가 지루해 질 수 있고, 읽는 이로 하여금 집중력을 흐뜨려놓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듯 본인이 어떠한 것들을 준비했는지에 대해 묻는 질문에 저는 스토리를 넣을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떠어떠한 이유로 이러한 직무적 강점을 가지게 되었고 이러한 점이 바탕이 되어 어떠한 이유로 다른 것도 준비하게 되었다 등의 이유와 결과를 갖춘 스토리 텔링 형식의 자소서를 작성한다면 읽는 이로 하여금 몰입도를 줄 것이고, 본인 또한 어필을 할 수 있는 두가지 효과를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 수강했던 전공 또는 교양과목 중 가장 관심있었던 두 과목을 선택하고 그 이유를 작성바랍니다. (1500byte)

: 2번 문항은 수강했던 전공 및 교양 과목에 대해 묻는 질문입니다. 이 부분 또한 직무관련 질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전공 과목에 대해 적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건설업의 경우 다양한 기구들이 활용되기 때문에 이러한 것들을 바탕으로 본인이 강점을 가지고 있는 전공에 대해 적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제가 추천하는 과목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정역학
- 동역학
- 기계요소설계
- CAD/제도과목
- 해석과목
등등 다양한 역학 뿐만 아니라 이러한 역학들을 바탕으로 응용할 수 있는 과목 두가지를 선택하여 작성해 주신다면 어려울 것이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3. 팀 목표달성을 위해 타인과 협력했던 경험을 구체적으로 작성바랍니다. (1500byte)

: 3번 문항은 목표 달성을 위해 협력했던 경험에 대해 묻는 질문입니다. 전형적인 인성 질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이 살아오면서 타인과 협력했던 경험에 대해 적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본인은 어떠한 점에 기여를 할 수 있는 지에 대해 적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외활동이나 공모전 등에서 한 경험이 들어가면 가장 좋겠지만 꼭 그렇게 적지 않으셔도 됩니다. 작은 경험이지만 본인이 가지고 있는 특별함을 발견하여 적어주신다면 충분히 적을 수 있는 문항입니다. 거짓말은 절대로 하지 마시길 추천드립니다. 거짓말은 반드시 탄로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거짓을 적기 보다는 본인이 가지고 있는 진실된 경험을 바탕으로 문항을 작성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지원분야에 필요한 핵심역량은 무엇이며, 그 역량을 갖추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였는지 객관적인 근거를 토대로 작성바랍니다. (1500byte)

: 4번 문항은 핵심 역량에 대해 묻는 질문입니다. 전형적인 직무 질문으로 볼 수도 있지만, 저는 이 문항이 건설업에 한해서는 인성 문항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건설업 분야에서 가장 필요한 역량으로 저는 성실함과 부지런함을 추천 드립니다. 현장, 특히 건설현장은 매일 새벽이면 업무가 시작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실함 및 부지런함이 바탕이 되어야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직무적인 능력, 해석이나 역학에 능하다는 강점을 적어 주셔도 좋겠지만, 현업에서는 반드시 필요한 것이 이러한 부지런함과 성실함을 바탕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이러한 점을 어필하여 작성해 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5. 열악한 국내외 건설현장에 배치될 경우, 그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자신만의 강점을 작성바랍니다. (1500byte)

: 5번 문항의 경우 열악한 건설현장에서 어떻게 극복할 것인지에 대해 묻고 있습니다. 건설업은 대표적인 3D 업종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계룡 건설 또한 이러한 부분을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극복하고 업무를 잘 수행해 낼 수 있는 인재를 채용하고 싶어할 것입니다. 본인이 가진 강점을 바탕으로 어떻게 할 수 있는 지에 대해 적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적응력'이라는 점을 어필할 것을 추천 드립니다. 현장은 바뀌고 일을 하는 사람들 또한 바뀌기 때문에 이러한 점에서 잘 적응해 낼 수 있다는 것을 본인이 가진 경험을 바탕으로 적어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오늘은 계룡 건설의 설비 직무 자소서에 대해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건설업은 개인적으로 엔지니어의 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현장을 바탕으로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고 빠르게 전문가로 성장해 나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고되고 힘든 일이 될 수 있으나, 엔지니어라는 꿈을 가지고 있는 여러 기계공학도에게는 더할나위 없이 커리어를 향상키는데 도움이 되는 회사라는 것을 알려 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계룡건설이 가지고 있는 오랜 역사와 그에 따른 시공법은 타 건설사 대비 독보적이기 때문입니다.
제가 드리는 조언들 바탕으로 좋은 자소서 작성하셔서 좋은 결과 이뤄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모든 취준생들을 응원합니다.

자세한 자소서 예시는 다음 링크 참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www.happycampus.com/intro-doc/26400566/

 

계룡건설 설비 자소서 자기소개서

계룡건설 설비 자소서, "계룡건설 설비 자소서"에 대한 내용입니다.

www.happycampus.com

Copyright 2021. 감귤소년의 취업성장기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