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성장기/대기업 자소서

신세계건설 설비 자소서

by 감귤소년 2021. 10.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감귤소년입니다.
오늘 함께 살펴 볼 자소서는 신세계건설의 설비직무 자소서입니다.
개인적으로 건설업은 기계공학의 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현장에서 거대한 스트럭처에 대한 설비를 다루는 일은 기계공학도로서 누구나 한번 쯤 꿈꿔왔을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건설업 분야에서는 기계공학도로서의 다양한 커리어를 쌓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점에서 기계공학의 꽃이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신세계건설은 신세계 그룹 내에 포함된 계열사입니다. 다양한 건설 현장에서 일을 하고 엔지니어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 또한 많지만 가장 좋은 점은 아무래도 타 건설사 대비 '보장되는 워라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설업을 준비하는 다양한 엔지니어들이 꿈꾸고 가고 싶어 하는 회사일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저와 함께 신세계 건설 설비 자소서를 함께 살펴 보겠습니다.

1. 당사에 지원한 이유와 입사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하였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1000자)

: 1번 문항은 회사 지원 동기 및 한 노력에 대해 묻는 질문입니다. 전형적인 직무 관련 질문이라 볼 수 있습니다. 회사 지원동기의 경우 회사의 지원동기와 직무의 지원 동기가 있습니다. 저는 엔지니어로서 직무에 대해 지원동기를 작성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건설 현장에서의 설비 엔지니어가 되고자 하는 이유에 대해 적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어떠한 노력을 하였는지에 대해 적는 문항이 있는데, 저는 이 문항에서 조금은 단순한 나열식을 추천 드립니다. 왜냐하면 2번 문항에서 어떠한 일을 하고 싶은지 그리고 본인이 가진 능력에 대해 기술하는 문항이기 때문입니다. 직무 지원동기에 약 80%의 힘을 주시고 나머지 부분에서 본인이 해 왔던 노력에 대해 적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지원한 직군에서 구체적으로 하고 싶은 일과 본인이 그 일을 남들보다 잘할 수 있는 차별화된 능력과 경험을 기술하시오*(1000자)

: 2번 문항은 하고 싶은 일과 강점을 적는 문항입니다. 직무 관련 질문과 인성 관련 질문이 섞여 있는 문항입니다. 저는 이 부분에서 하고싶은 일 10%, 직무 관련 장점 45%, 인성관련 장점 45%로 적을 것을 추천 드립니다. 직무 관련 강점으로는 본인이 전공을 하면서 가지고 있는 강점이나 어떠한 활동등을 헀는 지 적어 주시면 됩니다. 또한 단순한 나열식 보다는 (이유)-(나열) 형식을 채택하여 스토리 텔링을 실시할 것을 추천 드립니다. 스토리 텔링은 읽는 이로 하여금 몰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한 나열식 보다는 문장의 리듬을 형성할 수 있고 이러한 리듬은 곧 몰입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인성 관련 답변으로 저는 '부지런함'이나 '성실함'을 강점으로 내세울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유는 건설업이기 때문입니다. 건설 현장은 매일 새벽에 일을 시작하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잘 견뎌내기 위해서는 부지런함이나 성실함이 반드시 필요할 것입니다. 위 두가지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경험을 바탕으로 자소서를 작성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학업 외 가장 열정적이고 도전적으로 몰입하여 성과를 창출했거나 목표를 달성한 경험을 기술하시오*(1000자)

: 3번 문항은 학업외에 본인이 한 활동에 대해 묻는 질문입니다. 인성 질문이라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이 해 온 활동이나 경험 중 성과를 내거나 최선을 다했던 경험에 대해 적어 주시면 됩니다. 큰 경험이 아니어도 좋습니다. 작은 경험이지만 본인이 그 안에서 어떠한 점을 느꼈고 어떠한 사람으로 성장했는 지에 대해 보여줄 수 있는 경험이면 충분할 것입니다. 그리고 한가지 조언 드리고자 하는 것은 거짓말은 절대로 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거짓말을 하는 것은 본인을 왜곡하는 것이며 이러한 왜곡은 정말 잘 단련된 소설가가 아닌이상 완벽하게 해 낼 수 없기 때문입니다. 다른 말로, 거짓말을 한다는 것은 면접에서 바로 들통이 난다는 뜻입니다. 혹자는 질문 할 수 있습니다. '일단 면접까지 가는 게 중요하지 않냐'고. 네 맞습니다. 면접까지 가는 것, 중요합니다. 하지만 면접에서 어설픈 거짓말로 후회를 하는 것 보다는 작은 경험이지만 본인을 확실히 어필할 수 있는 경험을 쓰는 게 어떨지 저는 되묻고 싶습니다.

오늘은 신세계 건설의 설비 직무 자소서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건설업은 기계공학의 꽃이며 커리어적으로 빠르게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업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거대한 건설 현장의 설비를 다루며 성장해 나갈 수 있다는 점은 기계공학도로서 정말 낭만적인 일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더군다나 신세계 기업은 타 건설사 대비 보장되는 워라밸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점에서 신세계 건설만이 가진 메리트가 충분히 존재할 것입니다.

제가 드리는 조언들 바탕으로 좋은 자소서 작성하셔서 원하는 결과 이뤄 냈으면 좋겠습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모든 취준생들을 응원합니다.

자세한 자소서 예시는 다음 링크 참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www.happycampus.com/intro-doc/26400610/?_mobile=ok

 

신세계건설 설비 자소서 자기소개서

신세계건설 설비 자소서, "신세계건설 설비 자소서"에 대한 내용입니다.

www.happycampus.com

Copyright 2021. 감귤소년의 취업성장기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