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성장기/대기업 자소서

삼우종합건축사무소 설계 자소서

by 감귤소년 2021. 10.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감귤소년입니다.
오늘 함께 살펴 볼 자소서는 삼우종합건축사무소의 배관설계 자소서입니다.
삼우종합건축사무소는 삼성의 자회사로서, 독보적인 건축 설계 능력을 갖춘 회사입니다.
뿐만 아니라 높은 연봉이 보장되고, 엔지니어로서 다양한 경력을 쌓아 플랜트를 설계하는 커리어를 구성할 수 있는 회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복지 또한 탄탄하게 보장되어 있는 회사로서 기계공학을 전공한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회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의 자회사이고 높은 연봉을 바탕으로 많은 엔지니어들이 지원할 것이고, 그에 따라 경쟁 또한 치열할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저와 함께 삼우종합건축 사무소의 설계 자소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당사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입사 후 이루고 싶은 목표를 서술해주십시오.(1000자)

: 1번 문항은 대표적인 직무 관련 질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삼우를 선택한 이유와 목표에 대해 묻는 질문입니다. 회사의 지원동기와 직무에 대한 지원동기를 작성할 수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직무에 대한 지원 동기를 작성할 것을 추천 드립니다. 왜냐하면 저희는 엔지니어이기 때문입니다. 회사에 대한 공부를 바탕으로 지원할 수도 있지만, 직무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위 직무를 위해 어떠한 준비를 해왔고 어떠한 점에서 기여를 할 수 있는 지에 대해 작성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입사 후 이루고 싶은 목표에 대한 질문은 설계 엔지니어로서 본인이 가지고 있는 꿈에 대해 적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떠한 점에서의 목표나 꿈을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삼우에서 어떠한 노력을 할 것인지에 대해 적어주신다면 어렵지 않게 1000자를 채울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2. 열정과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했던 경험은 무엇이었으며, 어떻게 행동하였고 그 결과는 무엇인지 기술하여 주십시오(1000자)

: 2번 문항은 인성질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도전적인 경험이 무엇인지 그리고 그 경험을 통해 본인에게 어떠한 발전을 이루어 냈는 지에 대해 적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커다란 경험이 있다면 좋겠으나, 그런 경험이 없더라도 괜찮습니다. 작은 경험 속에서 본인이 느낀 점을 진솔하게 적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거짓말은 절대로 피하시길 바랍니다. 거짓말은 어떠한 점에서도 좋지 못합니다. 특히 면접에 가게 되었을 경우, 이는 바로 탄로나게 되어 있습니다. 작은 경험이지만 진솔하고 배운바가 어떤 것인지 명확하게 정리해서 적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인생에서 가장 중요시하게 생각하는 자신의 핵심가치를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해주십시오. (1000자)

: 3번 문항은 본인의 가치관에 대해 묻는 질문입니다. 이 부분은 다소 생소한 문항일 수 있으나,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적어 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이러한 경험은 다양한 부분이 있을 수 있으나, 책이나 위인, 영화 등을 바탕으로 본인의 가치관이 어떻게 형성 되었고 어떠한 핵심 가치를 우선 순위로 갖게 되었는지에 대해 적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핵심 가치로는 다양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성실함이나 부지런함이 될 수도 있고 책임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을 바탕으로 어떠한 점에서 이러한 가치관이 형성 되었는지에 대해 적어 주신다면 어렵지 않게 작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4. 새로운 환경이나 조직에 들어가서 갈등을 겪었던 경험과 이를 성공적으로 극복했던 사례에 대해서 서술해주십시오. (1000자)

: 4번 문항은 갈등 경험에 대해 묻는 질문입니다. 다양한 갈등 경험이 있을 수 있으며 이러한 갈등상황을 바탕으로 어떠한 것을 배우게 되었는지에 대해 적어 주시면 됩니다. 우리는 살면서 많은 갈등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갈등 상황 속에서 본인이 취했던 액션이나 이러한 액션을 통해 어떠한 성과를 냈고, 어떻게 갈등을 해결했는지에 대해 적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갈등 경험은 대부분의 지원자들이 어렵게 생각하는 문항입니다. 하지만 어렵게 생각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살아오면서 겪었던 작은 갈등들이 있고, 이 점에서 어떠한 점을 배웠는지 적어주시면 됩니다. 또는 굳이 갈등 경험이 아니어도 됩니다. 환경에서 적응할 수 있었던 본인만의 노하우, 본인이 가지고 있는 강점을 바탕으로 문항을 작성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5. 본인의 강정과 약점을 언급하시고, 그 강점이 앞으로 삼우와 본인의 발전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를 서술해주십시오. (1000자)

: 5번 문항은 장단점에 대해 설명하는 전형적인 인성 질문입니다. 저는 이 문항에서 항상 추천 드리는 것이 약점 20% 이러한 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강점 80%를 적어 주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선 약점을 먼저 생각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서로 상충되는 강점 약점을 바탕으로 본인은 어떠한 사람이고 이러한 약점을 본인이 가진 강점으로 어떻게 극복해냈는지, 그리고 이러한 강점을 바탕으로 본인이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은 어떠한 것인지에 대해 생각하고 적어주신다면 어렵지 않게 작성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삼우종합건축사무소의 설계직무 자소서에 대해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삼우건축사무소는 삼성의 자회사로 독보적인 건축 기술과 플랜트 설계 기술을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엔지니어로서 꽃을 피울 수 있는 커리어를 구성할 수 있고,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회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드리는 조언들을 바탕으로 좋은 자소서 작성하셔서 좋은 결과 이루어 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모든 취준생들을 응원합니다.

자세한 자소서 예시는 하기 링크 참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www.happycampus.com/intro-doc/26400862/?_mobile=ok

 

삼우종합건축사무소 설계 자소서 자기소개서

삼우종합건축사무소 설계 자소서, "삼우종합건축사무소 설계 자소서"에 대한 내용입니다.

www.happycampus.com

Copyright 2021. 감귤소년의 취업성장기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