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일상 다반사

독서 일지 : 백만장자 시크릿/허브에커/부자마인드

by 감귤소년 2022. 8.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감귤소년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 읽은 책 <백만장자 시크릿>에 대해서 읽은 후에 제가 느낀 점들과 제가 가져야 할 마음가짐 등에 대해서 정리한 간략한 서평을 해 보려 합니다.

 

 

글쓴이인 허브 에커는 불과 2년 반 만에 부자가 된 부의 멘토라고 합니다. 책의 내용을 살펴 보면 대부분의 내용이 그의 강연인 세미나에서 했었던 이야기들을 많이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글쓴이는 부자의 마인드를 알려 주기에 앞서 부의 청사진을 그리는 방법과 그를 위한 마인드셋을 갖출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내면에 있는 돈에 대한 무의식을 버리고 부자들의 마인드셋을 익혀 나감으로써 부의 청사진을 그리는 것을 가장 중요한 일이라 말하는 듯 합니다.

 

삶을 더 높은 차원으로 끌어 올리기 위해 새로운 것을 받아 들일 준비가 되어야 한다는 글쓴이의 마인드에서 제가 가진 것과는 한 차원 높은 마인드를 갖추고 있다는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첫째로, 글쓴이는 보이지 않는 것을 바꿀 것을 요구합니다. 흔히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과정이 중요하다고 하는데, 이를 떠나 결과를 먼저 생각해 보라는 것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꾸려 나가고 있습니다.

 

건강도 부도 질병도 결국은 모두 결과입니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 또한 결과의 시대일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자가 되는 결과를 상상하며 부를 위한 마인드 셋을 갖추어 나가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글쓴이는 돈에 대한 생각을 요구합니다. 이러한 돈에 대한 생각이 결과를 바꾸듯 나의 미래 또한 바꿀 수 있다고 말합니다. 

 

흔히 이런 말이 있습니다. 생각은 행동이 되고 행동은 버릇이 되고 버릇은 습관이 되며 습관은 인생을 바꾼다. 글쓴이는 이러한 마인드를 가질 것을 요구하는 듯 합니다. 결국 좋은 생각을 통한 실행은 새로운 결과를 만들어 낸다는 어찌 보면 진리일 수 있는 마인드를 우리에게 일깨워 주는 듯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마인드를 가지기 위해서는 어렸을 적부터 우리 각각에 형성 되어 있는 돈이라는 것에 대한 무의식을 타파하고 새로운 청사진을 그려 나갈 것을 가장 중요하게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종래에는 변화를 선택하는 것은 우리 자신이며 그 변화를 통해 부자라는 결과를 이끌어 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일깨워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내용을 토대로 글쓴이는 부자의 마인드에 대해서 하나하나 설명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부자가 되기 위해 동기를 올바로 잡을 것 또한 요구하고 있습니다. 두려움이나 분노, 복수 등과 같은 부정적인 감정으로부터 부의 뿌리가 출발한다면 행복한 삶을 이루지는 못할 것이라 말하고 있습니다.

 

또한 의식이 깨어 있는 상태일 때 나의 행동과 생각을 관찰하며 현재에 맞는 선택을 할 것을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본적인 전제를 바탕으로 글쓴이는 본격적으로 부자의 마인드에 대해서 하나하나 설명해 나가기 시작합니다.

 

부자 마인드 ① : 내 인생의 부는 내가 만든다.

 

첫번째 마인드셋에서 글쓴이는 주체적인 삶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보았을 때, 흔히 운명을 믿는 사람들에 대해서 다시금 생각해 보게 됩니다. 정해진 운명이 있다고 믿는 것이 아닌, 내 인생은 내가 개척해 나가는 것이라고 믿는 과정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글쓴이 또한 이러한 마인드를 가지고 우리에게 주체적인 삶을 강조하고 있는 것이니까요. 돈에 대한 마인드 또한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돈에 대해 내가 최대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곳에 돈을 써야 한다는 글쓴이의 말을 바탕으로 내가 쓰는 돈은 나의 결정에 의한 것임을 명심해야 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내가 쓴 돈은 내가 꼭 필요한 곳에 쓴 것이다. 쓰잘데 없이 돈 낭비를 하는 것이 아닌, 나의 가치를 높이고 나의 주체적인 선택에 의해서 한 소비의 결과이다.

 

이러한 마인드를 바탕으로 글쓴이는 부정적인 생각을 멈출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피해 의식에 사로 잡혀 난 아무것도 못하는 쓰레기야와 같은 부정적인 마인드를 과감히 버릴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생각해보면 이 또한 인생의 진리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부정적인 생각은 전염됩니다. 그리고 앞서 말했던 바와 같이 부정적인 생각은 부정적인 행동을 낳을 것이고 이는 결과적으로 보았을 때, 인생을 부정적으로 만드는 지름길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말 한마디, 행동 하나에도 지혜롭게 생각하고, 긍정적인 태도로 말을 해야 겠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부자 마인드 ② : 부자는 부를 목표로 한다.

 

글쓴이는 부유하다는 것의 개념을 여유롭다, 편안히 먹고 살 수 있다의 정도가 아니라 부유하다는 그 자체로 인식할 것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목표를 잡더라도 더욱 원대하고 더욱 크게 잡을 것을 요구하는 듯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저 또한 부에 대한 저만의 목표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 연 소득 : 50억

- 순 자산 : 1조원

 

다소 허황되어 보이시나요?? 저는 글쓴이의 말을 믿습니다. 글쓴이는 앞서 우리가 사는 세상은 결과의 세상이라 말해주었습니다. 저 또한 동의합니다. 저는 이러한 목표를 바탕으로 결과적으로 저 목표를 이루었다는 생각과 함께 긍정적인 마인드를 바탕으로 부자가 될 것입니다.

 

부자 마인드 ③ : 부를 꿈꾸고 헌신하는 사람만이 부자가 된다.

 

글쓴이는 우리가 바라는 것을 얻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로 우리가 무얼 바라는 지 모르기 때문이라 말하고 있습니다.

생각해 보면, 저 또한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제가 꼭 가져야겠다는 것들은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성취하려 했었습니다. 이러한 마인드 셋에 대해서 전적으로 동의하는 바 입니다. 우리는 부에 대해서 우리가 무얼 원하는 지 알지 못합니다. 단순히 집? 돈? 이런 것과 같은 목표도 좋겠지만, 정말로 원하는 바가 '부유' 그 자체가 되어야 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글쓴이가 강조한 바와 같이 저 또한 부유라는 목표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헌신할 것입니다.

 

또한 글쓴이는 부자가 되기 위해 집중력, 용기, 지식, 전문기술, 노력, 포기하지 않는 태도, 마인드 까지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 또한 결국에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바탕으로 부자가 될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라는 뜻으로 이해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생각과 이를 이루기 위해 헌신하는 것이 바탕이 되었을 때 비로소 부자가 될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 또한 부유라는 확신을 가지고 행동해 나가는 것들에 대한 부분들을 긍정적으로 바꾸어 나가야겠습니다.

 

부자 마인드 ④ : 크게 생각하는 사람이 크게 이룬다.

 

큰 생각과 행동은 글쓴이가 책의 전체적인 부분에서 강조하고 있는 바입니다. 저 또한 이 부분에 굉장한 동의를 보냅니다. 또한 내가 받는 보상은 내가 시장에 기여하는 바에 비례한다는 글쓴이의 말을 바탕으로 내가 과연 시장에 어떠한 부분으로 기여를 할 수 있을 지에 대해 생각하고 행동해야 겠습니다. 또한 부유라는 목표를 위해 더욱 원대하고 큰 생각을 가지고 살아 나가야겠습니다.

 

부자 마인드 ⑤ : 행동하는 것이 행동하지 않는 것보다 낫다.

 

글쓴이는 행동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그리고 가난한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마인드셋을 설명해줍니다.

가난한 사람들은 자신의 가능성과 능력을 믿지 않습니다. 그래서 결과를 먼저 알기를 희망합니다. 생각을 해 보면 우리가 복권을 사고 도박을 할 때 이러한 생각들을 한번쯤은 하게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미래에 로또 번호가 무엇일지 알면 얼마나 좋을까? 저 패의 결과가 무엇인지 알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지만 세상은 결과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사는 세상은 한치 앞도 알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하는 생각, 우리가 하는 행동이 그 결과를 만들어 나가는 것입니다. 이러한 것을 바탕으로 단순히 생각만 하는 것이 아니라, 생각을 통해 행동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듯 합니다. 저 또한 이 말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나의 생각은 나의 행동을 이끌고 긍정적인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며 항상 준비하고 항상 대비하며 항상 행동하는 자세로 살아야 겠습니다.

 

오늘은 책 백만장자 시크릿을 읽은 내용을 바탕으로 부자마인드 ⑤ 까지를 정리하며 제가 느낀 점들을 기록해 보았습니다.

 

부자 마인드는 17까지 있는데, 다음 포스팅에서 이러한 내용들과 제가 느낀 점들을 추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